• Tourguide
    한탄강의 맑고 시원한 계곡과 빼어난 자연경관
    I want to sleep comfortably and comfortably.
    한탄강하늘다리
    한탄강 협곡으로 단절된 생태경관단지(2019.12. 준공)와 테마파크 (2019.12. 준공) 등을 연결하는 이색적인 형태의 보도교로 길이 200m로 성인(80㎏)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한탄강 협곡을 지상50m 조망할 수 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계하여 한탄강의 주상절리 및 비경을 구경 할 수 있는 주요 산책 코스로 하늘다리에서 시작하여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따라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은 한탄강을 양옆을 따라서 강을 바라보며 걷다가 한탄강 아래로 내려가 징검다리를 건널 수 있으며 특히 강 아래에서 협곡 등 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로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걷기에 최적의 코스로 형성되어 있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비둘기낭폭포
    비둘기낭 폭포는 영북면 대회산리에 위치한 현무암 침식 협곡으로 불무산에서 발원한 불무천의 말단부에 위치해 있다.
    비둘기낭이란 이름은 주변 지형이 비둘기 둥지처럼 움푹 들어간 주머니 모양을 하고 있다고 하여 비둘기낭 폭포라 부른다. 또 다른 설은 예전부터 양비둘기가 폭포 주변의 동굴에 서식하고 있다고 하여 비둘기낭이라 불린다고 전해진다.
    예전 6.25전쟁 당시에는 수풀이 우거지고 외부에 잘 드러나지 않아 마을주민의 대피시설로도 사용되었고, 군인들의 휴양지로도 사용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2012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그 아름다움과 비경을 전하고 있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포천 아우라지 베개용암
    아우라지 베개용암이 위치한 곳은 영평천과 한탄강이 만나는 지점이다.
    아우라지는 두 강물이 만나서 어우러지는 곳이라는 뜻으로 우리나라에도 여러 지역에 아우라지라는 지명이 있다.
    베개용암은 오리산에서 분출한 용암이 구 한탄강 유로를 따라 흐르다가 물이 고여 있는 곳에서 물과 만나 급랭하여 형성된 것이다.
    현무암질 용암은 온도가 약 1200도 정도 되는데, 물과 만나니 바로 냉각되어 굳어버렸다.
    또 뒤에서 밀려오던 뜨거운 용암이 굳어버린 현무암의 틈으로 빠져나와 또 굳어버리고 이렇게 해서 베개용암이 만들어졌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밀리터리 서바이벌게임장
    포천의 또 하나의 즐거움! 명소 한탄강 하늘다리를 가는 길에 위치한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장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깨끗하고 규모도 커서 회사 워크샵이나 대학 MT 또는 가족끼리 익사이팅 놀이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실외 사격장이 메인인데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게임 참여를 원하면 미리 연락을 해야 한다.
    실제 참여를 할 수도 있고 2층에 마련된 관람석에서는 게임 현황을 지켜볼 수도 있어 기다리는 사람도 전혀 심심할 겨를이 없다.
    참고로 장비는 센서로 작동이 되므로 우천시에는 예약을 했어도 게임 참여는 불가하므로 기상 상황을 확인하고 가야 한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한탄강세계지질공원센터
    한탄강지질공원 센터는 국내 최초 지질공원 전문 박물관이다.
    한탄강은 북한 평강군에서 발원하여 철원, 포천, 연천을 거쳐 임진강과 합류하는 길이 약 140㎞의 현무암 협곡으로 2015년 포천,연천,철원의 3개 지자체는 한탄강 지역을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 받은바 있으며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되어있다.. 한탄강지질공원센터는 한탄강의 지질, 역사, 고고, 생태, 문화자원 등을 일반인들이 쉽게 알 수 있게 전시하였고 교육과 체험도 할 수 있도록 2019년4월18일 개장하였다.
    주요시설로는 전시관, 기획전시실, 지질 엘리베이터, 4D 협곡탈출 라이딩, 야외 생태놀이터, 다목적실, 강당, 야외공연장, 카페테리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탄강을 탐방하는 관광객과 학생들은 반드시 들려야 하는 장소이며 해설사의 해설과 유·무료의 체험프로그램들이 있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신북온천 스프링폴
    수도권의 유일한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물 좋고 자연경관이 수려하기로 유명한 포천의 12개울에 자리 잡고 있어 서울 및 수도권지역에서 부담 없이 온천욕을 즐기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온천욕을 하면서 지루함을 느낄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있다.
    가족과 연인이 만끽할 수 있는 최상의 휴식공간으로 짜릿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워터슬라이드, 파도풀, 유수풀, 바데풀과 자연의 정취를 느끼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파 시설 및 노천탕, 건/습식사우나, 황토방, 아이스 방으로 피로의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회복과 건강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 온 가족이 함께 삶의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곳이다.
    (글·사진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백운계곡
    백운계곡은 사계가 아름답고 운치가 뛰어나 그 명성을 자랑한다. 백운계곡에서 특히 빼놓을 수 없는 명소는 백운산 입구쪽의 작은 용소와 1km를 더 올라가 산 우측에 위치한 큰 용소다.
    백운계곡은 양안치고개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귀운저수지와 천은사 계곡이 인접하고 있어 여름 휴가철을 이용한 가족 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고,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소나무 등 여러 잡목이 빽빽이 어우러져 있어 산림욕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산정호수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는 병풍과 같은 웅장한 명성산을 중심으로 호수 양 옆에 망봉산과 망무봉을 끼고 있는 호수다.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라 해서 산정호수라 불리고 있으며, 1925년에 농업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축조된 저수지인데, 주변경관이 수려해 수도권에서는 즐겨 찾는 관광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호수 주변의 산책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경기도 포천시의 북쪾 강원도 철원군과 도계에 있는 명성산(해발 932m)이 병풍처럼 둘러있고 해발 약300m의 망봉산과 망무봉이 좌우에 있어 마치 산 속의 커다란 우물과 같다.
    허브아일랜드
    관광농원인 허브아일랜드(329,000㎡) 내 식물원과 전시실(110,000㎡)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전시관마다 중심이 되는 허브와 식물들이 있어 관람의 재미와 함께 아이들의 생태체험 교육의 장은 물론 힐링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포천아트밸리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파크골프장(예정)
    구라이골 글램핑장 주변으로 가족단위로 즐기기 적합한 파크골프장이 금년 착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2~3년 내에 준공예정입니다.
    캠핑을 오셨다가 가볍게 한 게임 하면 운동도 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